Untitled Document
home location
Untitled Document

교황 베네딕토 16세와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


다음의 발췌문은 수도회 총장 신부인 알바로 코르꾸에라(Alvaro Corcuera) 신부가 5월 초 레늄 크리스티 회원들에게 쓴 편지에 있는 내용입니다. 이 단락에서 코르꾸에라 신부는 회원들에게 새로 선출된 교황님이신 베네딕토 16세를 위한 기도를 요청하였습니다. 그는 교회로부터 받은 이러한 큰 선물에 감사하며 몇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교황님께서 아직 라징거(Razinger) 추기경님으로 계셨을 무렵,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와 레늄 크리스티의 성장을 도우신 그분의 사랑과 자비심에도 감사를 드리고 있습니다.


“이 오월에 마리아님께서 요한 바오로 2세와 그분의 말씀을 통해 이 세상과 교회에 주신 셀 수 없는 선물에 대한 감사를 드리기 위해 특별한 방법으로 친애하는 레늄 크리스티 회원 여러분들을 초대하고자 합니다. 마리아님의 중재와 교황 베네딕토16세께서 이끄시는 교회를 도와 주십사 하는 간청 없이는 하루라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로마 주교와 세상의 목자로서 교회에 봉헌하는 교황님의 첫 부임 초반부터 하느님께서 교황님의 영원한 목자로서의 사명 수행을 위한 도움 기도에 우리를 초대하셨습니다. 반 교회세력이 다양한 방법으로 교황님을 폄하하고 불신을 야기하는 이 때에 더욱 더 베드로의 후손이자 부임 초기이신 이러한 교황님의 요청을 우리는 기꺼이 따릅니다.”


“교황님의 교황직 수행 지원을 위해 기도를 하는 것이 우리 레늄 크리스티 운동의 고유한 특성이며, 인간적으로도 교황 베네딕토 16세에 대한 깊은 감사를 드려야 합니다. 창립자 신부님과 그리스도의 레지오 수도회, 그리고 레늄 크리스티 회원들과의 여러 만남들 동안에 최근까지 계속 보여주신 그분의 크신 사랑과 자비에 대하여 우리가 어떻게 감사 드리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교황님께서는 신앙인으로서, 신학자로서, 교회의 목자로서, 그리고 그리스도의 긴밀한 협조자로서 그 분의 경험을 함께 나누기 위해 로마에 있는 우리 수도회 대학교와 신학교에 자주 방문하셨습니다. 오늘날 그분의 바쁜 업무 일정에도 불구하고 로마에 있는 우리 대학교의 교수들과 학생들, 우리 수도회의 사제들과 수도자들을 위해 보여주신 그분의 모든 노력에 대해 어떻게 감사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이러한 경우 교황님은 항상 아낌없이 그분의 시간을 할애하여 주시며, 식사 후에도 자리를 뜨지 않으시고 수도회의 설립자, 양성자, 교수들과 함께 긴 대화도 나누시는 것으로 친밀감과 사랑과 친절을 보여주셨습니다. 그 분께서는 또한 교황님을 뵙기 위해 바티칸에 온 다양한 레늄 크리스티 그룹과도 많은 접견을 허락하셨고, 항상 그들에게 더 큰 열정과 성덕으로 사도적 사명을 수행하도록 용기를 북돋아 주셨습니다. 다양한 기회에 교황님을 개인적으로 알현한 그리스도의 수도회 사제들과 레늄 크리스티 회원에 의하면, 교황님이 집무실과 거주지를 오고 가시며 그들을 만나실 때 격의 없고 스스럼 없는 친밀한 대화를 나누셨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처럼 그분은 항상 진정한 신앙 지도자로서의 모습을 보여 주시고, 아이들에게 사려깊고 스스럼없이 시간을 할애 하고자 하는 아버지의 모습도 보여 주십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우정과 사랑과 믿음 속에서 교황님과 함께 했던 시간과 만남을 가슴 속 깊이 간직하고 있습니다. 하느님의 섭리는 이 역사적인 시대에 새로운 교황님을 선택하셨습니다. 교황님은 베드로의 후계자로서 세상에서의 우리의 여정을 밝혀 주는 진리와 빛의 지침일 뿐 아니라 하느님의 뜻에 따라 살도록 우리를 안내하고 믿음을 확고히 해 주는 좋으신 목자요, 사랑 가득한 아버지입니다.” (알바로 코르꾸에라 수도회 신부가 2005년 5월 1일 모든 레늄 크리스티 운동 회원들에게 보낸 편지 내용.)

Untitled Document